다락원은 생활의 달인 10대 맛집 달인 김동기 셰프가 요리의 기본이 되는 소스와 기초 조리법을 다룬 ‘SAUCE&BASICS Cook Book (도서출판 다락원)’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비스트로에서 특1급 호텔까지 다양한 곳에서 경력을 쌓은 김동기 셰프의 쿡북은 저자가 당신의 경험을 토대로 체계화한 요리 기술을 목적에 맞게 단계별로 정리한 요리 기본서이다.
Part 1 소스에서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수 있는 기초적인 소스 레시피를 ‘버터와 달걀을 이용한 소스’, ‘퐁과 쥐’, ‘퐁과 쥐를 활용한 응용 소스’로 나눠 실었으며 Part 2 베이직에서는 기초 조리법에 대한 이해와 식자재별 손질법과 맛있어지는 온도를 저자의 레시피와 함께 담았다.
SAUCE&BASICS Cook Book 대한민국 Cook가 대표 김동기 셰프의 소스와 기초 조리법은 다락원 홈페이지 및 인터넷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책의 특징
- 프랑스 소스 레시피와 닭, 소, 양, 돼지, 생선 등을 활용한 기초 요리법을 담은 책이다.
- 라면만 끓여봤던 요리 왕초보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쓰여졌다.
- 책에 실린 레시피대로 만들면 똑같은 결과물을 낼 수 있다.
-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식재료로 홈파티 음식을 만들 수 있다.
- 어려운 조리 용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 불어 또는 영어로 사용하던 명칭을 정리했다.
- 기능경기대회(World Skills)와 WACS (세계조리사연맹) 대회 가이드가 된다.
저자 소개
‘비스트로’에서 ‘특1급 호텔’까지 다양한 곳에서 경력을 쌓았다. 전 세계 모든 요리대회를 다 나가보고자 20대 중반부터 끊임없이 요리대회에 도전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국제 요리대회를 나가는 몇 안 되는 현직 요리사이다. 지금은 서울 외곽에서 작은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레시피 개발과 정리, 요리대회 출전, 음식 칼럼을 쓰며 후배들을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