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BTS 대학으로 알려진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스포츠건강학과에서 17일 일반 시민들과 함께 ‘살면서 꼭 알아야 할 푸드테라피 온라인 특강’을 개최했다.
오후 8시부터 화상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과 박찬우 교수가 팬데믹 시대 면역력 증진을 위해 푸드테라피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공유했다.
박 교수는 “섭취하는 음식을 통해 건강을 적극적으로 도모할 수 있다”며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출 수 있는 식품군을 자세히 소개했다.
특히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서 음식물이 흡수되는 장 건강을 주의 깊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 박 교수는 장이 잘 기능할 수 있는 신체 컨디션을 만들기 위해 근육 운동의 필요성을 알렸다.
참가자들은 건강한 식품군을 선택하고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섭취한 음식물을 체내에서 잘 흡수할 수 있는 환경에 대해 새롭게 인지할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스포츠건강학과는 ‘100세 시대 최고의 복지는 스포츠다’라는 기조 아래 스포츠, 라이프코칭, 운동 처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지도자를 양성하고 있으며 생활스포츠지도사, 유소년스포츠지도사, 피부미용사 등 국가자격증 취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6월에는 이혈 요법을 기반으로 한 ‘뷰티이어테라피’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며 신청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