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산차 보유자는 E 클래스, 수입차 보유자는 5 시리즈 구입의향 더 높아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업 컨슈머인사이트는 소비자의 신차 구입의향을 정량화한 ‘AIMM’ 조사 결과를 월간 리포트로 공개했다.. AIMM은 향후 2년 이내 신차 구입 의향자를 대상으로 출시 전후 신차에 대한 반응을 묻는 조사로 기본적인 인지도, 관심도, 구입의향 등을 측정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성과 측정 지표로 활용할 수 있다. 월간 리포트에서는 구입 의향자의 성별∙연령별, 보유차량의 연료타입별∙원산지별 구입의향 Top10 모델을 제시한다.
[01] 종합 구입의향
■ E 클래스, 월간 구입의향 기준으로 5 시리즈 첫 추월
구매 의향 탑3는 싼타페, 아이오닉 5 N, 아이노닉 7 순으로 변함 없고 E 클래스는 전월 대비 5%p 상승하며 4위로 2계단 상승했는데 조사 대상에 처음 포함된 캐스퍼 EV는 9위를 차지했다.
[02] 성별 구입의향
■ 남성은 싼타페, 여성은 아이오닉 5 N을 가장 선호
싼타페는 여성의 구입의향이 크게 하락해 레이 EV와 함께 2위가 되었고 E 클래스는 남녀 모두 관심이 급증했는데 특히 여성의 괌심도에서 5 시리즈를 추월했다. 캐스퍼 EV는 남성보다 여성의 구입의향이 높았다.
[03] 연령별 구입의향
■ 40대 이하는 5 시리즈, 50대 이상은 E 클래스 선호
싼타페는 전 연령대에서 1위이며, 특히 60대 이상(41.7%)에서 압도적으로 선호되었고 E 클래스는 모든 연령대의 구입의향이 전월 대비 크게 상승했다.
[04] 현 보유차 연료타입별 구입의향
■ 친환경차 보유자는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7을 선택함
싼타페는 전월 대비될 때 디젤 보유자를 제외하고 구입의향이 하락했고 E 클래스는 친환경차 보유자의 구입의향이 다른 연료타입보다 높았다.
[05] 현 보유차 원산지별 구입의향
■ 수입차 보유자는 E 클래스보다 5 시리즈 구입의향이 높음
싼타페는 국산•수입차 보유자 모두 구입의향 1위였지만 E 클래스는 전체적인 구입의향의 상승에도 이미 수입차를 보유중인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5 시리즈 구입의향이 높았다.
출처 : 컨슈머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