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기획사 소울드블랑의 주최/주관으로,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23일까지 강원도 소재 초등학교와 도서관에서 ‘<여기여기 모여라> 신기한 마술! 더 신기한 아카펠라!’라는 이름의 콜라보레이션 콘서트를 총 4회에 걸쳐 선보인다.
특히 ‘마술과 아카펠라의 만남’이라는 슬로건 아래,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장르들을 한데 모은 신선하고 매력적인 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공연은 아카펠라 보컬그룹 튠에이드(TuneAde), 비트박서 마이티(Mighty), 마술팀 앰비셔스(Ambitious)가 함께 진행한다.
먼저 마술팀 앰비셔스(Ambitious)의 오프닝 마술 공연은 ‘2018 국가대표 마술사 지혜준’의 무대로 시작된다. 재치 넘치는 진행과 다양한 장치들의 연출로 관객들의 참여를 유도해 함께 무대를 만들어 간다. 이어서 ‘2019 AMA 아시아 마술챔피언 김륜형’이 웅장한 음악과 함께 박진감 넘치는 비주얼아트형 마술로 관객들의 호응과 몰입도를 높인다.
다음으로 “2019 Beatbox to World” 세계비트박스대회 챔피언이자 아카펠라그룹 튠에이드(TuneAde)의 비트박스 멤버인 ‘마이티(Mighty)’가 비트박스의 역사부터 리듬 표현의 원리까지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함께 멋진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이후 자연스럽게 튠에이드(TuneAde)의 보컬 멤버들이 합류하며 아카펠라 공연으로 전환, 관객들의 집중도가 떨어지지 않게 매끄러운 공연 진행을 이어간다.
공연의 클로징이자 메인이라 할 수 있는 아카펠라 보컬그룹 ‘튠에이드(TuneAde)’는 2023 강릉세계합창대회 팝앙상블 부문 우승팀으로, 악기나 반주 없이 사람의 목소리만으로 만들어내는 아카펠라(Acapella)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장 대중적인 아카펠라를 표방하는 튠에이드만의 음악 공연은, 어린이들도 간단히 배울 수 있는 짧은 교육과 함께 아카펠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관객들이 모두 공연의 일부가 되는 경험을 제공한다.
소울드블랑은 이번 공연을 통해 마술과 아카펠라라는 희소성 있는 예술영역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고, 강원도 내 어린이들의 문화예술적 소양 함양과 더불어 퍼포먼스 자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연을 선보이는데 집중했으며, 향후 각종 교육적인 컨텐츠로서 보급이 가능한 문화예술프로그램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연은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으며, 강원도 내 정라초등학교(5/30, 13시)➜동해초등학교(5/31, 10시)➜인제기적의도서관(6/19, 19시)➜정선군립도서관(6/23, 14시) 순서로 총 4회 진행될 예정이며, 전석 무료 관람이다.
출처 : 소울드블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