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12일 화요일
컴퓨터정보보호원 발행

미디어   과학기술   경제   경영   영업   사회   문화   생활   연예  

산업    신상품    프로모션    신간

포스트    칼럼    캠페인

 

뉴스 > 영업


하림, 2024년 점유율 1위로 냉장 닭가슴살 시장 선도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 라인업 선보여
뉴스일자: 2025-04-26


하림 냉장 닭가슴살 3종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저속노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꾸준히 확산되면서, 고단백 저지방의 대표 식품으로 주목받는 닭가슴살을 찾는 소비자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국내 냉장 닭가슴살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하림은 2024년 엠브레인 빅데이터 기준 국내 냉장 닭가슴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한 업계 리더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냉장 닭가슴살은 냉동 제품 대비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어 특히 수요가 높다. 하림은 이러한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맛과 식감을 가진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스테디셀러 ‘하림 닭가슴살’은 닭가슴살을 보다 신선한 맛으로 선보이기 위해 냉장보관용으로 출시한 제품으로, 2019년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8시간 동안 냉장 숙성해 촉촉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100g당 20g이 넘는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오리지널 △블랙페퍼 △훈제 △갈릭 등 네 가지 맛으로 출시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고 있다.

‘수비드 닭가슴살’은 냉장 숙성한 국내산 닭가슴살을 진공 포장한 후 저온의 물에서 천천히 익혀내는 수비드 공법을 적용해 부드러운 식감은 극대화하면서 영양소 손실은 최소화한 제품이다. ‘수비드 닭가슴살’ 4종(△오리지널 △바질&올리브 △블랙페퍼 △레몬)은 하림몰 기준 리뷰 2만5000개당 평점 4.9점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트러플 △하바네로 두 가지 맛을 추가로 선보여 소비자의 선택지를 다양화했다.

‘맛닭가슴살’은 다이어트 중에도 ‘속세의 맛’을 포기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닭가슴살을 더욱 맛있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닭가슴살을 ‘마라’, ‘바베큐’ 등 특제 소스에 12시간 이상 재운 뒤, 220℃ 고온에서 두 번 익혀내 속까지 양념이 깊게 밴 맛이 특징이다. 또한 냉장 숙성한 닭가슴살을 300번 이상 다져 원물 대비 확연히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해 기존 닭가슴살 제품과 차별화했다. ‘마라맛’ 및 ‘바베큐맛’이 꾸준히 인기를 끌자, 최근에는 해물 재료가 들어간 △새우 △오징어먹물 2종을 출시해 다양한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하림 마케팅팀 김동휘 매니저는 “최근 건강 관리를 위해 닭가슴살을 찾지만, 맛은 포기하고 싶지 않은 소비자들을 위해 맛과 영양을 다 잡은 냉장 닭가슴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하림은 앞으로도 닭가슴살을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법을 끊임없이 고민해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는 제품들로 시장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하림



 전체뉴스목록으로

하림, 컬리와 함께 ‘하림 브랜드 위크’ 진행
GS25, 아이술크림 열풍에 ‘조야 매실주 & 매실 샤베트’ 출시
투썸플레이스 ‘디카페인 콜드브루 라떼’ 2종 출시
그린에코카트 ‘리튬 심장’ 단 A급 중고 골프카트 출시
굽네치킨, 굽네 장각구이 품절대란 속…’인증각 이벤트’ 오픈
GS25 ‘생과일 스무디’ 운영점 기준 전체 판매량 3위
피자헛, 40주년 맞아 ‘반값다 피자헛’ 프로모션 확대

 

GS25 ‘얼박사’ 몬스터 제치고 에너지음료 1위
굽네몰, 회원 혜택 강화... 자사몰 리뉴얼 오픈 기념 프로모션
모두투어, KATA 선정 ‘2025 국내 안전 여행 상품’ 기획전
GS25, 안성재 하이볼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 판매 1위
고래방앗간, AK플라자 분당점서 팝업스토어 운영
‘곰돌이 푸|이니스프리 썸머 에디션’ 출시
삼양사 상쾌환, 제로 라인업 제품 누적 판매량 1200만 개 돌파

 

 

컴퓨터정보보호원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컴퓨터정보보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