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14일 목요일
컴퓨터정보보호원 발행

미디어   과학기술   경제   경영   영업   사회   문화   생활   연예  

산업    신상품    프로모션    신간

포스트    칼럼    캠페인

 

뉴스 > 산업


LG CNS,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서 5관왕 등극

세계 3대 디자인상
뉴스일자: 2025-05-13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인 BX 플랫폼 화면

AX 전문기업 LG CNS가 전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iF(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 어워드’에서 ‘5관왕’을 차지하며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브랜드 경험(BX) 프로젝트로 컴퍼니 브랜딩, 타이포그래피, 웹사이트, UX(사용자경험) 4개 부문 본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브랜드 경험 플랫폼은 고객이 기업과 소통하는 모든 접점에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와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모든 요소를 포괄하는 개념이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1954년부터 71년간 이어져 온 iF 디자인 어워드는 특정 국가나 기업의 후원 없이 철저한 객관성에 기반한 평가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어워드에는 66개국에서 1만10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국제 심사위원단 102명이 아이디어, 형태, 기능, 차별점, 지속 가능성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LG CNS 수상작인 브랜드 경험 프로젝트는 브랜드의 철학과 기업 정체성 등을 디자인을 통해 통합해 보여주는 ‘BX 웹’, 자체 개발한 글씨체와 캐릭터를 다양한 색상과 소재를 통해 생성할 수 있는 ‘타이포그래피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플랫폼이다. ‘기술로 사람과 모든 일상을 연결한다’는 기업의 핵심 가치를 디자인으로 구현해 담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LG CNS만의 스타일과 철학이 담긴 디자인 요소를 디지털 미디어, 웹·모바일 콘텐츠, 공간·전시 디자인, 각종 문서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UX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농업e지 원패스’는 LG CNS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협력해 개발한 농업인들을 돕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국내 농업인 210만 명 중 대부분이 60대 이상인 현실을 반영해 정부 지원 프로그램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 복잡한 서류 작업도 모바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정부도 지원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LG CNS는 지난 2020년에도 ‘브리핑 경험 시스템’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또 2023년 ‘곤지암 리조트 애플리케이션’, ‘LG CNS 모바일 오피스’를 통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미국 IDEA에서도 수상했다.

LG CNS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전략팀 유지연 팀장은 “40여 년간 축적된 LG CNS의 혁신적 서비스를 이번 브랜드 경험 프로젝트에 집약했다”며 “브랜드 경험과 철학, LG CNS의 기술을 통해 사람들이 더 나은 가치를 찾아갈 수 있도록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LG CNS



 전체뉴스목록으로

HD현대중공업, 미국 해군 군수지원함 MRO 사업 수주
삼성전자 ‘키친핏 맥스’ 디자인 적용 김치냉장고 신제품 출시
대한전선, 싱가포르서 1100억 규모 초고압 턴키 프로젝트 수주
삼성전자, 세계 최초 ‘마이크로 RGB TV’ 출시
폐식용유로 친환경 제품 만든다... 국내 최초 HVO 공장 착공
장 줄리앙 협업 갤럭시 폴더블 체험존 방문객 10만 명 돌파
대한전선, 1816억 규모 ‘안마해상풍력’ 계약

 

하나은행 ‘Club1 도곡PB센터지점’ 개점
전동청소차의 패러다임 전환, 썬볼트가 앞장선다
한국수자원공사, 유럽 탄소중립도시 에너지 분야 과제 선정
대한항공 ‘프리미엄석’ 첫 도입
에너지 효율 강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
두산에너빌리티, 국내 최초 10MW 해상풍력 국제 인증
삼성전자 ‘무빙스타일 엣지’ 출시… 소비자 선택 폭 넓혀

 

 

컴퓨터정보보호원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컴퓨터정보보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