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05일 토요일

부동산     경제     경영     생활     사회     문화     신간

광고      창업      영업      포스트

학회       프로모션       공지사항

 

 

NEWS > 사회


강릉 원도심 상권 활성화 위한 ‘감자타운 상권 포럼’

강릉 원도심의 현재와 미래 조명
뉴스일자: 2025-03-12

강릉 원도심의 상권 활성화와 로컬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논의하는 ‘감자타운 상권 포럼’이 오는 3월 12일(수)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강릉시 단오제전수교육관에서 열린다.

감자타운은 더루트컴퍼니와 20팀의 로컬 브랜드들의 거버넌스가 만드는 강릉 원도심 상권 브랜드로, 감자타운 포럼을 비롯해 감자타우너 커뮤니티 프로그램, 지역특화형 창업 교육 감자스쿨, 강릉 로컬 가이드 프라이즈가이드 등을 운영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더루트컴퍼니가 주관하는 이번 상권 포럼에서는 ‘강릉이 만드는 원도심 상권의 미래’라는 주제와 1부 ‘지역다움, 콘텐츠가 되다’, 2부 ‘원도심,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법’이라는 부제로 다양한 발제와 의견을 교류한다.

강연에는 △모종린 연세대학교 교수가 ‘강릉이 로컬 콘텐츠 타운으로 가는 길’ △최도인 메타기획컨설팅 본부장이 ‘창조 커뮤니티가 만드는 지역다움’ △이창길 마계인천 대표가 ‘2025년 로컬브랜딩, 협업 그리고 매력’ △김지우 더루트컴퍼니 대표가 ‘강릉 원도심의 내일을 만드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연단에 선다.

또한 강릉 원도심의 가치 있는 로컬 브랜드에 대한 선정을 축하하는 프라이즈가이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프라이즈가이드란 강릉 원도심이 가진 매력을 여행자들에게 소개하는 로컬 여행 가이드북으로, 2025년 프라이즈가이드에는 원도심 내 21개 브랜드가 선정돼 수록될 예정이다.

더루트컴퍼니 김지우 대표는 “다양한 로컬 브랜드들이 모인 도시 강릉에서 원도심 상권이 가진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기회를 찾고 협업을 통한 지역 임팩트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감자타운과 이번 상권 포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감자타운 웹사이트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더루트컴퍼니



전남도·전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24시간 정신응급병상’ 운영
탐정업계 패러다임 변화... 디지털 포렌식·영상 분석 AI 도입
비즈플레이, 국가공무원 출장관리 자동화 시스템 개발
환경재단 ‘잘피숲’ 조성으로 해양 생태계 복원 효과 입증
전 연령대에서 선거관리 제도 개선에 대한 요구 압도적
수자원공사와 대전시, K-테스트베드 참여 인프라 확대
이브자리-대한소방공제회, 소방공무원 최적 수면 솔루션 제공

 

아름지기 기금 마련 바자 개최... 올해로 13회째
현재 연인 처음 만난 경로 1위 ‘소개팅’… ‘삼프터의 법칙’ 작용?
한국지역난방공사-세종시, 황톳길 세족장 온수 공급 업무협약
KB국민은행-대한중소병원협회, 소방시설 설치 지원 업무협약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시군구 복지매뉴얼 펴내
충청광역연합, 지방자치 30년의 새로운 이정표 제시
데이터모금 솔루션 만드는 '누구나데이터'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뉴스지부동산정보원